"형평성·공정성·일관성 무너져…공천 배제 근거 없어"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성북을에서 공천 배제한 당의 결정에 대해 재심을 공식 요청했다. 당 전략공천위원회는 이날 영입인재인 김남근 변호사를 성북을에 전략공천했다.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9일 서울 여의도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9일 서울 여의도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기동민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관위 심사 결과와 전략공관위 결정에 이의를 제기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기 의원은 "지난해 3월 당무위원회는 이재명 대표와 저, 그리고 이수진 의원에 대한 기소가 정치탄압이라는 결정을 내렸다"며 "당 검증위는 후보 적격으로 판단했고,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도 취임하면서 무죄 추정의 원칙을 적용하겠다고 약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당의 결정과 약속은 무시됐다. 형평성과 공정성, 일관성 또한 무너져 내렸다"며 "누구는 되고, 기동민은 안된다고 한다. 도대체 기준이 뭔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기 의원은 "당은 금품수수 프레임으로 저를 공격하고 몰고가고 있다. 저는 공관위 회의에서 증거자료를 통해 이 일이 결코 금품수수가 아님을 제대로 소명했다"며 "그러나 공관위는 합의가 되지 않자 유례없는 무기명 비밀투표로 공천배제를 결정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검찰이 주장하는 200만원 대 고가양복은 사실 무근이며 저는 이를 입증할 자료도 제출했다. 이 당시 김영란법도 만들어지기 전이라 법적으로도 아무 문제가 없다"며 "저는 라임 사태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강조했다.

기 의원은 "당이 진실보다는 검찰과 같은 잣대로 저를 공격하고 있다"며 "결론을 이미 정해놓고 심사는 형식적으로 한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고 했다.

그는 "당은 다시 정상적이고 합리적인 과정을 통해 공정성과 형평성, 일관성을 지켜달라"며 "제가 공천에서 배제될 근거는 전혀 없다. 이제라도 민주당의 시스템 공천이 살아있음을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