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국비 예산 9조원, 농어업인 지원 예산 확보 등 결과로 증명”
“정권 심판, 지역 발전에 앞장서 마무리 잘 하겠다”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국회의원(영암·무안·신안)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더불어민주당 서삼석(영암,무안,신안)국회의원이 4일 22대 국회의원 예비후보에 등록을 마쳤다.(사진=서삼석 의원 사무실)
더불어민주당 서삼석(영암,무안,신안)국회의원이 4일 22대 국회의원 예비후보에 등록을 마쳤다.(사진=서삼석 의원 사무실)

4일  서 의원은 무안군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더불어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 추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일 제9차 후보자 심사에서 영암·무안·신안군 선거구를 경선지역으로 발표했었다.

서삼석 예비후보는 전남 영암군, 무안군, 신안군을 지역구로 둔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현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서 예비후보는“2018년 국회의원 재선거에 당선되며 서민과 농수축산인의 이익을 대변하는 작은 심부름꾼이 되겠다고 첫 국회 등원 인사를 했다”며 “그때의 초심으로 돌아가 정권 심판과 지역발전에 앞장서 마무리를 잘 하겠다”고 출마 의지를 밝혔다.

이어 서 예비후보는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발전을 책임질 적임자가 누구인지 군민께서 판단해 달라”며“검증된 경험과 실력으로 영암, 무안, 신안의 발전을 더욱 힘있게 견인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서 예비후보는 “영암, 무안, 신안을 비롯한 전남 전 지역은 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 소멸 위기에 놓였다”며 “인구소멸 위기지역 지원특별법 제정안을 21대 국회 최초로 대표발의해 통과되어 현장에 안착시켰다”고 말했다.

나아가 서 예비후보는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법이 현장을 따라가지 못하는 부분들이 일부 있다”며 “보완 입법을 통해 지역민 삶에 체감이 될 수 있도록 법 실효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22년 만에 전남·광주 지역구 출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선출된 서 예비후보는 전남 국비 예산 9조원 시대를 여는 데 앞장섰다. 무엇보다 2024년 영암, 무안, 신안 주요 신규사업 18건 110.7억원, 계속사업 7건 3499억원을 국회 심의단계에서 증액시켰다.

이에 대해 서 예비후보는 “차질 없는 지역 숙원 사업을 뒷받침할 예산 확보는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꼭 필요한 능력과 자질이다”며 “6년의 국회의원 임기 중 3년을 예결위 위원과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이를 충분히 증명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서 예비후보는“정부가 전액 삭감하였던 농어업인 지원 예산을 상당 부분 회복시켰다”며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라도 농수축산인의 마음을 달랠 따뜻한 예산 배분을 하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삼석 예비후보는 3선 무안군수 출신으로 지난 2018년 영암·무안·신안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해 국회에 입성했다. 이후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원내부대표(예산), 수석사무부총장 등 당직을 맡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