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물빛파크골프장(대조리), 진량별빛파크골프장(대구대), 남천옥빛파크골프장(옥곡동)으로 선정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가 올해 조성 예정인 파크골프장 3개소의 명칭을 선정했다.

하양읍 대조리 파크골프장 야구장 조성사업.(사진=경산시)
하양읍 대조리 파크골프장 야구장 조성사업.(사진=경산시)

4일 경산시에 따르면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1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명칭을 공모한 결과 약 4000건이 접수됐으며, 1차 실무 심사와 2차 전문 심사 결과 하양물빛파크골프장(하양읍 대조리), 진량별빛파크골프장(대구대학교 내), 남천옥빛파크골프장(옥곡동)으로 선정됐다.

경산시는 '하양물빛파크골프장'의 경우 하양의 지역명 한글 표기와 금호강변에 위치한 입지 특성을 잘 반영한 점을, '진량별빛파크골프장'의 경우 대구대학교 교가 가사 중 큰 별이라는 소재를 적절히 활용한 점, '남천옥빛파크골프장'은 옥곡동의 지명유래 활용과 인근에 함께 조성되는 물놀이장의 색채감 등을 조화롭게 반영한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었고, 전체적으로 신설 파크골프장의 통일성 및 연속성을 부각하고 경산시를 대표하는 상징 인물인 삼성현과의 연관성(삼성현=빛)도 고려해 '빛'을 테마화한 명칭을 최우수로 최종결정했다고 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파크골프장과 야구장이 복합 조성되는 대조리는 통합명칭을 경산스윙그라운드로 칭하고 하양물빛파크골프장과 하양물빛야구장을 세부 명칭으로 정했다.

진량별빛파크골프장은 대구대학교 내 조성 예정인 만큼 대학교와 협의를 통해 명칭 사용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경산시는 총 3개소의 신규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십수 년째 개발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는 하양읍 대조리 운동장 부지를 활용해 '하양물빛파크골프장'을 27홀 규모로 조성하고, 지역대학교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대구대학교 내 '진량별빛파크골프장'을 18홀 규모로 조성한다.

남천변에 조성 예정인 '남천옥빛파크골프장(9홀)'까지 신규 파크골프장 3개소를 조성해 늘어나는 파크골프 수요를 충족하고 지역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할 계획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요구와 시의회, 지역대학의 적극적인 협조로 파크골프장 조성 여건이 마련되고 관련 예산도 충분히 확보된 만큼 신규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신설될 파크골프장의 멋진 이름도 생겼으니,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시설로 완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