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 선착순 2만5000명 무료 배포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전남 목포시가 배포한 ‘목포랑’ 이모티콘이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과 함께 봄 행락철을 겨냥해 봄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다시 제작해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목포시가 관광BI '목포랑'캐릭터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사진=목포시)
목포시가 관광BI '목포랑'캐릭터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사진=목포시)

목포시는 지난해 11월 ‘목포랑’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 후, 이번 관광브랜드(BI) ‘목포랑’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2만5000명에게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시가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목포시 관광브랜드(BI) 캐릭터 ‘목포랑’ 디자인을 활용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용자들이 일상에서 친근하게 사용하는 동작 16종으로 구성됐다.

이모티콘은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2만5000명에게 무료 배포되며, 기존 목포시청 카카오톡 친구 맺기가 등록돼있는 사용자는 카카오톡 알림이 오면 바로 다운로드 하면 된다.

친구추가가 되어있지 않은 사용자는 모바일 카카오톡 채널 검색창에 ‘목포시청’을 입력해 친구를 추가하면 다운을 받을 수 있으며, 이모티콘 사용기간은 다운로드 이후 30일간이다.

시는 새로 개발된 관광BI ‘목포랑’ 캐릭터 이모티콘을 통해 목포를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캐릭터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올해도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 목포’의 위상에 걸맞는 다양한 관광인프라 구축사업 및 콘텐츠 개발 사업으로 더 많은 관광객이 목포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 관광브랜드(BI) ‘목포랑’은 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되면서 관광객들에게 호감과 연상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도록 시를 대표하는 정체성과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이와 함께 관광브랜드(BI)‘목포랑’은 관광도시로써 브랜딩화 하고 이와 연계한 다양한 관광기념품을 제작하기 위해 지난해 6월 개발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