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이도훈 기자= 함양군보건소에서 모집 운영하는 1기 아쿠아로빅 체조교실이 3월5일 개강해 5월30일까지 운영된다.

1기 아쿠아로빅 체조교실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주 2회 전문 강사 지도하에 함양군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12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함양군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쿠아로빅 체조교실.(사진=함양군) 
함양군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쿠아로빅 체조교실.(사진=함양군) 

지난 2월 모집을 통해 사전 기초체력 검사를 하고, 선착순이 아닌 신규자와 연장자 우선으로 수강생 30명을 선정했다.

아쿠아로빅 체조교실이 시작되기 전 2월27일 사전교육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신체의 근력증강과 심폐기능 향상, 집중력 향상과 정신건강 도움 등 아쿠아로빅의 효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입수 전 준비운동 꼭 하기, 음주 후 절대 입장 금지, 건강 상태가 나쁠 때 수업 참여 금지 등 주의점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아쿠아로빅은 수중에서 이뤄지는 운동으로 부력이 관절을 보호하고 물의 저항으로 열량을 많이 소모해 신체기능 향상 효과가 커 특히 노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으며, 통증 완화에 탁월한 운동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쿠아로빅 체조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이 규칙적인 운동을 생활화함으로써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내실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