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명·친문 이런 말 버리자…尹정부 독주 막아야"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김부겸 전 국무총리는 11일 "오늘 선거대책위원회에 합류해 달라는 더불어민주당의 요청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선거대책위원회에 합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선거대책위원회에 합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김부겸 전 총리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선대위에 합류하기로 결정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총리는 "한때 정치를 떠났던 제가 다시 당에 돌아온 이유는 단 하나"라며 "무능력, 무책임, 무비전이라는 이 3무 정권인 윤석열 정부에 분명한 경고를 보내고 입법부라는 최후의 보루를 반드시 지켜내야 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보수 정부로서 어느 정도 역할을 해줄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지만 민생이 무능한 검찰공화국에 불과했다"며 "이런 상황에서 입법부의 주도권조차 정부 여당에게 넘겨주게 된다면 우리 국민들은 믿고 의지할 곳이 없게 된다"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총선의 의미는 분명하다.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폭주를 심판해야 한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독선과 독주, 퇴행을 견제할 힘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전 총리는 "제가 선대위 합류에 대해 마지막까지 고심을 거듭한 것은 우리 민주당에 대한 국민들의 매서운 평가 때문이었다"며 "투명성, 공정성, 국민 눈높이라는 공천의 원칙이 잘 지켜졌는가에 대해서는 많은 국민들께서 공감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과정이야 어쨌든 공천을 받지 못한 후보들과 그 지지자들에게 납득할 수 있는 설명과 따뜻한 통합의 메시지가 부족한 것도 아쉬웠다"고 덧붙였다.

김 전 총리는 "그러나 이제는 선거가 눈앞에 왔다. 모든 것을 떨치고 함께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지난 상처를 보듬고 통합과 연대의 정신으로 국민만 바라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친명(친이재명)이니 친문(친문재인)이니, 이런 말들은 이제 우리 스스로 내다 버리자"며 "우리는 다 민주당이다. 작은 차이와 다름을 내려놓고 이번 총선에서 국민이 무엇을 원하는지만 생각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