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의회 제298회 임시회 개회사 통해 "조기 성과" 주문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예산군의회 이상우 의장은 12일 “역점 사업들이 조기에 성과를 낼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주문했다.

충남 예산군의회 이상우 의장은 12일 “역점 사업들이 조기에 성과를 낼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주문했다.(사진=예산군의회)
충남 예산군의회 이상우 의장은 12일 “역점 사업들이 조기에 성과를 낼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주문했다.(사진=예산군의회)

이 의장은 이날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98회 임시회에서 개회사를 통해 “3월은 군 주요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의장은 이어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은 의회외 함께 고민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며 “봄철 해빙기를 맞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안전관리에도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강조했다.

오는 4월 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해선 “공직자께서는 선거의 엄정중립과 본연의 임무에 솔선수범함으로서 반드시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군의회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제298회 임시회를 통해 예산군이 제출한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 22개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군의회는 14일부터 예산안에 대해 부서별 의견을 청취한 뒤 18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거쳐 19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한다.

이 의장은 “군민의 뜻을 적극 반영하고 심도있는 심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동료의원 모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 앞서 ‘2024년 예산군의회 의원 및 직원 청렴 결의대회’가 개최됐다.

결의대회에는 군의원과 의회사무과 공무원이 참여해 반부패·청렴 실천을 다짐했다.

이상우 의장은 “이번 청렴 결의대회를 통해 예산군의회의 청렴의지를 대내외에 전파하는 기회가 됐다”며 “청렴한 예산을 위해 예산군의회가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