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대덕경찰서 등 기관별 학교폭력 예방 사업 추진 상황 등 공유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기관별 학교 폭력 예방 대책을 위한 ‘2024년 대덕구 학교폭력대책협의회’를 11일 개최했다.

이성규 대덕부구청장(사진 첫 번째 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학교폭력대책협의회 위원들이 협의회를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덕구청)
이성규 대덕부구청장(사진 첫 번째 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학교폭력대책협의회 위원들이 협의회를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덕구청)

12일 대덕구에 따르면 대덕구 학교폭력대책협의회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덕경찰서 △대덕구자원봉사센터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 △대덕구자율방범대 △학교장 등 학교폭력 대책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존중과 배려가 가득한 학교문화,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기관별 사업 현황을 보고하고 상호 협력·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청소년 사회문제 공감 뮤지컬 ‘덕구즈유랑단’ △청소년 인성 학원 ‘심신(心身)풀이 클래스’ △주민자율방범대 순찰 활동 △체험을 통해 실천하는 인성교육 △현장 중심 학교 폭력 예방 교육 △청소년 마약 등 중독범죄 예방 활동 등 기관별 학교폭력 예방 사업의 추진 상황을 공유했다.

대덕구 학교폭력대책협의회 위원장을 맡은 이성규 대덕부구청장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관들이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