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배우 김지은이 '브랜딩 인 성수동' 종영 소감을 전했다.

김지은 (사진=HB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지은 (사진=HB엔터테인먼트 제공)

'브랜딩 인 성수동'은 브랜딩의 메카, 성수동을 배경으로 까칠한 마케팅 팀장 강나언(김지은 분)과 인턴 소은호(로몬 분)가 불의의 키스 후 영혼체인지를 겪으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로맨스릴러로 극 중 김지은은 대한민국 넘버원 브랜드 마케터로 결과만 중요하게 생각하는 냉혈한 강나언 역을 맡았다.

1인 2역 연기를 위해 강나언과 소은호의 심리를 세밀하게 분석했던 김지은은 이를 토대로 캐릭터에 접목시켜 감칠맛 넘치는 롤플레잉을 선보여 호평을 얻었으며, 눈빛과 표정, 말투와 자세 등을 각각 캐릭터에 맞게 섬세하게 조율했고, 다채로운 색감을 포인트로 활용한 스타일링으로 보는 묘미까지 더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하 김지은 일문일답

 

Q. 드라마 '브랜딩 인 성수동' 종영을 맞이한 소감은?

A. 마지막 촬영을 마치고 공개되는 날만 기다리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종영이라니 아쉬운 마음이다. 시청자분들께 드라마를 선물한다는 마음으로 더운 날씨에도 고군분투해가며 촬영했는데, 이런 마음이 잘 전달되었기를 바란다. 땀 흘리며 고생해 주신 모든 배우, 스태프분들을 보며 많이 배우고 깨달았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Q. 소은호와 영혼이 수시로 뒤바뀌는 설정에 실제 촬영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는지. 1인 2역을 연기하면서 가장 중점으로 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

A. 영혼이 바뀌었을 때 극 흐름에 방해가 되면 안 되기에 로몬 씨가 분석한 소은호의 포인트를 잘 표현해내려 노력했다. 수시로 로몬 배우와 소통하며 서로의 캐릭터 분석 포인트를 공유했다. 동시에 강나언 캐릭터의 흐름도 잃지 않으려다 보니 생각보다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더라. 1인 2역 연기가 어려운 만큼 정말 보람차고 재밌다. 기회가 된다면 또 경험해 보고 싶다.

김지은 (사진=STUDIO X+U 제공)
김지은 (사진=STUDIO X+U 제공)

Q. 비하인드 콘텐츠를 보면 에너지 넘치고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가 생생하게 느껴지던데, 배우들과의 호흡은 어땠나?

A. 대부분 또래 배우들이다 보니 좀 더 자유롭고 솔직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었다.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며 모두가 함께 씬을 만들어간 것 같다. 특히 혜지 배우가 직접 팀복을 준비해 나눠준 날이 기억에 남는다. 서로가 서로를 특별하고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게 느껴져서 뭉클했다.

 

Q. 극 중 강나언 캐릭터를 위해 외적으로 노력한 부분이 있다면?

A. 상대방을 존중하지 않는 느낌을 주기 위해 눈에 힘을 풀고 무관심하다는 듯한 표정을 짓거나 다른 인물들보다 여유 있어 보이도록 대사를 천천히 하는 등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던 것 같다. 강나언일 땐 날카로운 눈매를, 소은호일 땐 선한 눈매를 표현하기 위해 표정뿐만 아니라 아이 메이크업의 도움을 받기도 했다.

 

Q. ‘브랜딩 인 성수동’과 강나언 캐릭터를 사랑해 주신 시청자분들께 한 마디

A. 지금까지 작품과 강나언을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함께해 주신 덕분에 촬영 내내 정말 행복했다. 앞으로 더 좋은 연기와 새로운 모습 보여드리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테니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 참고로 '브랜딩 인 성수동'은 여러 번 시청할수록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러 번 '다시보기'하는 것을 강력 추천드린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