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4일, 제4차 본회의서 의원 8명, 5분 자유발언
‘경상남도 고립∙은둔 청소년 및 청년 지원 조례안’ 등 27건 안건 처리 예정

[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경상남도의회는 3월14일 ‘제41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지난 5일부터 시작했던 10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의회 전경.(뉴스프리존DB)
경상남도의회 전경.(뉴스프리존DB)

이번 제4차 본회의에서는 이재두(국민의힘, 창원6) 의원을 시작으로 총 8명의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시작으로, 조례안, 대정부 건의안 등 27건의 안건이 처리될 예정이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 나서는 이재두 의원 등 8명의 의원은 도정과 지역 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집행기관의 각별한 관심과 대책을 촉구한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위해 도의원 3명, 공인회계사․세무사 등 민간전문가를 포함한 10명의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는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과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결원에 따른 위원 선임을 위한 ‘경상남도의회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 ‘경상남도 고립․은둔 청소년 및 청년 지원 조례안’ 등 조례안 19건, ‘잦은 강우와 일조량 부족에 따른 농작물 피해 대책 마련 촉구 대정부 건의안’ 등 건의안 5건을 처리하고,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한다.

한편 다음 제412회 임시회는 4월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열릴 예정이며,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