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사업 진행상황 점검 등 개선방안 컨설팅
국토부, 한국교통연구원, 민간 전문가가 합동으로 참여
이달 말까지 시스템 개발 완료…4월 검증 실시 후 6월 서비스 본격 개시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경남도는 14일 경남테크노파크 정보산업진흥본부에서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연구원, 경남테크노파크, 물류전문가와 함께 중소유통시설 물류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와 물류서비스 디지털 전환 제고를 위한 ‘지역 유통시설 디지털 물류플랫폼 구축사업’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14일 경남테크노파크 정보산업진흥본부에서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와 물류서비스 디지털 전환 제고를 위한 ‘지역 유통시설 디지털 물류플랫폼 구축사업’ 점검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경남도)
14일 경남테크노파크 정보산업진흥본부에서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와 물류서비스 디지털 전환 제고를 위한 ‘지역 유통시설 디지털 물류플랫폼 구축사업’ 점검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경남도)

이번 사업은 디지털 물류체계를 구현해 지역 물류서비스를 한층 개선하기 위한 정책이다. 경남도는 지난해 3월 국토교통부 ‘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사업’ 과제로 선정되어 김해, 진주와 거제에 있는 중소유통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디지털 물류시스템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이날 점검회의에서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개발 경과와 장비 도입 현황, 향후 실증 계획 등 사업 추진상황을 중점적으로 점검하는 한편 효과적인 사업 실증을 수행하기 위한 대안 논의 등 외부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했다.

특히, 디지털 물류 서비스 실증 대상시설 중 한 곳인 김해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를 방문해 시설 서비스 현황을 점검했으며, 시설 관계자와 면담을 통해 향후 물류플랫폼 실증 추진을 위한 개선사항을 도출하는 등 서비스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가기로 했다.

경남도와 경남테크노파크는 디지털 물류시스템 개발을 이달 말까지 완료하고 4월부터 물류센터 서비스 운용방식 단계적 전환, 현장 직원 교육, 서비스 체험단 운영 등 플랫폼 서비스 사용성 검증을 통해 오는 6월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표주업 경남도 물류공항철도과장은 “중소유통물류시설에 최적화된 디지털 물류 플랫폼 개발과 실증을 통해 물류서비스 디지털 전환을 확산해 도민이 체감하는 물류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