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기훈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와 강원특별자치도가 AI 기반 바이오 신약 개발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전했다. 

세종대와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12일 AI 기반 바이오 신약 개발 고도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정연호 원장. 배덕효 총장. 김진태 지사. 전민현 총장. 최석진 학장)
세종대와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12일 AI 기반 바이오 신약 개발 고도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정연호 원장. 배덕효 총장. 김진태 지사. 전민현 총장. 최석진 학장)

지난 12일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주관으로 김진태 지사, 세종대학교 배덕효 총장, 인공지능학과 심태용 교수, 전창재 교수, 이수진 교수, 인제대학교 전민현 총장,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의과대학 최석진 학장,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이 정연호 원장 등 5개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로써 강원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와 AI 기반 바이오 신약 개발 생태계 구축을 위한 강원, 서울, 부산, 경남 초광역권 상호 협력에 나서게 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협력 및 바이오 기업 육성 지원 협력 ▲바이오산업 우수 인재 양성 및 바이오 신약 연구생태계 확충 ▲AI활용 바이오신약 고도화 및 중개연구 강화 ▲신약 연구개발의 데이터 전환을 통한 강원 바이오산업 고도화 지원 등이다.

세종대 배덕효 총장은 “세종대는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에서 AI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미래 먹거리 주력산업 중 한 분야인 바이오산업이 한 단계 더 진화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