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신신제약이 제일헬스사이언스의 광고를 표절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종합광고대행사 애드리치는 14일, 신신제약을 상대로 저작권 침해와 표절 의혹을 제기했다. 애드리치가 제작, 2021년부터 현재까지 방영 중인 제일헬스사이언스 '케펜텍'의 광고와 최근 시작한 신신파스 '아렉스' 광고 후반부가 매우 유사하다는 것이다.

케펜텍 광고는 '통증엔 Tech 하세요' 라는 메시지와 함께 배우 지진희가 기술력을 소개하는 프리젠터 기법으로 구성했다. 그런데, 아렉스 광고 역시 같은 장소에서 동일한 기법으로 촬영됐다는 것이 애드리치 측의 주장이다.

유사성이 제기 된 케펜텍 광고(왼쪽)과 아렉스 광고 장면. (자료=애드리치)
유사성이 제기 된 케펜텍 광고(왼쪽)과 아렉스 광고 장면. (자료=애드리치)

애드리치 측은 "신규 광고 제작 시 경쟁 브랜드의 집행 광고물을 살펴보는 것은 기본적인 과정"이라며 "두 광고 모두 '파스'라는 같은 카테고리 품목을 다루고 있는 상황에서 동일한 형식과 유사한 연출 기법, 전체적인 톤앤매너까지 겹치는 것은 전례를 찾아보기 힘든 일이며 명백히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라고 밝혔다.

또 "소비자들이 광고 속 제품을 혼동할 우려가 있을 뿐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하락, 공정한 경쟁 환경 저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신신제약 측에 즉각적인 광고 중단을 요구했지만 아직까지 입장을 받지 못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