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경북 포항시 송도동 바다솔 장학회(이사장 안기수)는  14일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1000만원을 포항시장학회에 기탁했다. 

14일 포항시 송도동 바다솔 장학회가 1000만원을 포항시장학회에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포항시장학회)
14일 포항시 송도동 바다솔 장학회가 1000만원을 포항시장학회에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포항시장학회)

송도동 바다솔 장학회는 지난 2010년 안기수 전 송도동 새마을금고 이사장의 기탁금 3000만원을 시작으로 지역의 뜻있는 인사들의 기부가 더해지며, 매년 송도동 중·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단체는 25명의 장학위원으로 구성돼 15년간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장학사업뿐 아니라 모자원 기부, 경로잔치, 동민 화합을 위한 축제참여 등 지역사회를 위한 궂은일을 도맡고 이웃과 지역을 위해 다양한 나눔을 전개하고 있다. 

안기수 송도동 바다솔 장학회 이사장은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뜻깊은 일을 할 수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며 "작은 사랑이 큰 사랑으로 승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