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2회 임시회 개회식서 의장 대신 개회사 진행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장재석 충남 홍성군의회 부의장은 18일 “한마음 한뜻으로 군민의 복리 증진과 군정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재석 충남 홍성군의회 부의장은 18일 “한마음 한뜻으로 군민의 복리 증진과 군정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사진=홍성군의회)
장재석 충남 홍성군의회 부의장은 18일 “한마음 한뜻으로 군민의 복리 증진과 군정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사진=홍성군의회)

장 부의장은 이날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02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는 각종 조례안 및 일반 안건과 2024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한다”며 “집행부에서 부서별로 사업예산에 대한 정확한 보고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동료의원들을 향해선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예산인지 면밀히 검토 후 예산이 올바른 방향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많은 사업들이 시작되는 시기다. 관계 공무원께서도 계획했던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꼼꼼히 챙겨봐달라”고도 했다.

장 부의장은 “건조한 봄 날씨로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산림자원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며 “본격적인 농사를 준비하는 시기를 맞아 대형 산불 위험지수가 높을 수밖에 없는 만큼 산불 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강조했다.

제302회 홍성군의회 임시회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올해 본예산 8410억원보다 208억원이 증가한 8618억원 규모의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의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기획감사담당관 등 부서별 세부예산 심사를 진행하고, 오는 21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또한 각 상임위원회별 의원발의 9건,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2건 등 총 11건의 조례안 등을 심의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