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혼자사는 1인가구의 건강한 식습관을 챙기기 위해 2024년 소셜다이닝 ‘함께하는 식사’를 본격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전 유성구 소셜다이닝 1인 가구 모집 홍보물.(사진=유성구청)
대전 유성구 소셜다이닝 1인 가구 모집 홍보물.(사진=유성구청)

소셜다이닝 ‘함께하는 식사’는 평소 균형잡힌 식사가 어려운 1인가구를 위해 계절별, 주제별로 함께 요리와 식사를 하는 자리를 마련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소통과 교류를 통한 관계망 형성을 지원해 외로움을 해소할 수 있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농가를 방문하는 지역먹거리 수확체험(딸기, 블루베리)과 이색 음식(전통장, 전통주 등), 명절·제철음식, 김장담그기 등 다양한 주제의 먹거리 체험을 추진하며, 4월부터 11월까지 상·하반기(총8회)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4월에는 딸기 수확체험(1회차)이 진행될 예정으로 참여신청은 유성구 1인가구 온라인 플랫폼인 ‘슬유살롱’ 홈페이지를 통해 3월 25일부터 4월 1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더 많은 가구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1인당 2회까지 참여를 제한하고 기타사항은 유성구 미래전략과(042-611-6014)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우리 유성구 1인가구 대표사업인 소셜다이닝 사업을 올해는 더 알차고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맛있는 식사를 매개로 1인가구의 건강도 챙기고, 커뮤니티 형성을 통해 쓸쓸함과 외로움도 해소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