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내환급금 찾기' 카카오톡 채널 운영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권한대행 김영빈)는 신속한 지방세 환급을 통한 납세자 권익 보호를 위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대전 중구 내환급금 찾기’ 카카오톡 환급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전 중구 내환급금 찾기'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 모습.(사진=중구청)
'대전 중구 내환급금 찾기'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 모습.(사진=중구청)

 지방세 환급금은 주로 국세경정에 따른 지방소득세 환급, 자동차세 선납 후 소유권이전 ․ 폐차말소 등의 사유로 발생하나 1만 원 미만의 소액 환급금이 90% 이상이다 보니 납세자들의 낮은 관심과 신청절차의 번거로움으로 인해 환급신청을 안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중구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환급금 조회 및 신청, 구청 환급담당자와의 실시간 채팅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납세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영빈 중구청장 권한대행은 “세금을 돌려받을 권리도 성실납세 의무만큼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신뢰받는 행정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