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여론조사 결과 양승조 44%, 강승규 41%…오차범위 내 접전
양승조 "생각보다 일찍 크로스…도지사 시절 평가, 지지율 반영"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제22대 총선과 관련, 보수 텃밭으로 유명한 충남 홍성·예산이 요동치고 있다. 최근 발표된 여론조사에서 오차범위 내 초박빙 양상을 벌이고 있는 것.

충남 홍성·예산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후보와 국민의힘 강승규 후보.(사진=중앙선관위)
충남 홍성·예산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후보와 국민의힘 강승규 후보.(사진=중앙선관위)

대전MBC가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한 여론조사는 지난 17~18일 홍성·예산 만 18세 이상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방법은 100% 무선전화면접으로,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P다. 응답률은 23.5%다.

여론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후보가 44%, 국민의힘 강승규 후보가 41%를 기록했다. 오차범위 안이지만, 진보 진영의 ‘사지’로 불리는 홍성·예산에서 양승조 후보가 앞섰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양승조 후보는 17~20대 국회의원을 지낸 4선 중진이며 민선 7기 충남도지사를 역임했다. 강승규 후보는 18대 국회의원 및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비서관을 지냈다.

양승조 후보는 20일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전화인터뷰를 통해 “어느 순간에 한번 크로스 될 거로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일찍 왔다”며 기쁜 감정을 드러냈다.

이어 “예산과 홍성에서는 36년간 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자가 나오지 않은 곳이다. 기초단체장은 물론 광역의원의 경우 예산에서는 단 한 명도 배출하지 못했다”며 “이런 어려운 지역임에도 당의 요청을 수용한 결단을 높게 평가해주신 것 같다”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양 후보는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도지사 4년을 했다. 예산과 홍성군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농어민 수당과 75세 이상 어르신 버스비 무료 등 정책에 대한 평가가 이뤄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정치를 하면서 충남을 떠난 적이 없다. 특히 4년간 예산과 홍성을 위해 일했다. 이 같은 평가가 지지율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지지율은 본 선거를 앞두고 나타난 현상이다. 아직 우리가 추월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조금 부족하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기사에 인용한 여론조사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