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단 없는 목포발전 위해 낮은 자세로 뛸 것.. 포용과 상생으로 하나되는 목포 만들겠다”
목포의대 유치 전제된 공동의대 추진 찬성.. 공동의대 흐름 역행하는 일부 움직임 우려
정치권이 지역간 분열 조장하는 건 도움 안 돼.. 전남도 차원의 대처와 중재 필요
전남권 의대 신설 확정하고 의대 정원(TO) 배정받은 후 전남도민 뜻 따라 진행해야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국회의원 후보가 21일 제22대 총선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하는 등 한덕수 국무총리가 전남권 의대 신설을 신속히 추진한다는 약속에 환영 입장을 밝혔다.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국회의원이 22대 총선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사진=김원이 후보 사무실)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국회의원이 22대 총선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사진=김원이 후보 사무실)

김 후보는 “오직 목포, 오직 민생만 생각하며 선거에 임하겠다. 중단 없는 목포발전 위해 더 낮은 자세로 뛰겠다. 포용과 상생의 정치, 하나되는 목포를 만드는 데 앞장 서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4월 10일은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을 심판하는 날이다. 호남 정치1번지 목포에서 정권 심판의 거대한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정권과 맞서 싸우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와 함께 김 후보는 한덕수 국무총리가 전남권 의대 신설을 신속하게 추진할 것을 약속한 데 대해 환영 입장을 밝혔다.

정부는 지난 20일 의대정원 증원 2000명을 확정하고 의과대학별 2025학년도 정원을 발표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대국민담화를 통해 "의대가 없는 전남의 경우 지역 내 의견이 충분히 수렴되고 절차에 따라 신청이 되면 정부가 신속히 검토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김원이 의원이 정부의 전남권 의대 설치 추진 약속에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사진=김원이 의원 사무실)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김원이 의원이 정부의 전남권 의대 설치 추진 약속에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사진=김원이 의원 사무실)

이에 대해 김원이 후보는 “의대정원 증원 발표에 전남권 의대 신설 인원(TO)이 반영되지 않은 점은 유감이다. 하지만 대통령에 이어 국무총리가 전남권 의대 신설을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추진 의지를 재차 밝힌 것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또 김 후보는 “목포의대 유치가 전제된 공동의대 신설 추진에 찬성한다. 따라서 전남도가 추진하는 공동의대에 역행하는 일부 움직임에 깊은 우려를 표한다. 정치권에서 지역 간 분열을 조장하는 건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전남도 차원의 대처와 중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정부와 전남도의 협의를 토대로 절차에 따라 전남권 의대 신설을 확정하고 의대 정원(TO)를 배정한 후, 전남도민의 뜻에 따라 구체적인 방안을 진행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지난 4년간 보건복지위원으로 활동하며 국회 본회의에서, 용산 대통령실 앞 1인시위와 삭발식을 통해서, 국정감사와 보건복지위에서 전남권 의대 신설, 목포의대 유치를 강력히 요구해왔다. 힘있는 재선의원이 되어 22대 국회에서도 총력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