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기상악화 대비 연안안전사고 예방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전남 목포해경이 기상악화에 의한 연안 안전사고 위험이 고조됨에 따라 22일부터 기상특보 해제시까지 안전사고 위험 예보제 ‘주의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목포해경이 기상악화를 대비해 항포구 어선들의 고박상태를 점검하고 있다.(사진=목포해경)
목포해경이 기상악화를 대비해 항포구 어선들의 고박상태를 점검하고 있다.(사진=목포해경)

안전사고 위험예보제는 특정시기에 기상악화 또는 자연 재난 등으로 연안 해역에서 안전사고의 발생이 우려될 때 그 위험성을 국민에게 미리 알려주는 제도로서 경중에 따라 관심과 주의보, 경보 3단계로 나눠 발령된다.

이번에 발령된 ‘주의보’ 단계는 연안 해역에서 기상악화 또는 자연재난으로 인해 안전사고 발생과 피해확산이 우려되는 경우에 발하는 예보 단계이다.

해경은 22일 새벽부터 서해남부먼바다와 같은 날 오후부터 서해남부앞바다에 풍랑 예비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지자체와 파‧출장소 전광판을 활용, 홍보 및 안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해경은 발령 기간 중 연안 해역과 항‧포구, 갯바위 등 해안가 저지대 위험지역을 중심으로 해‧육상 순찰을 강화하며 연안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관내 인근에서 선박 사고가 연이어 발생한 가운데 강풍 등 기상악화에 따른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국민들의 경각심 고취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