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의회는 한경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천군 예술인 복지증진 및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1일 열린 서천군의회 제31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고 22일 밝혔다.

서천군의회 한경석 의원.(사진= 서천군의회)
서천군의회 한경석 의원.(사진= 서천군의회)

한경석 의원은 “서천군에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는 예술인을 대상으로 복지증진에 필요한 사항을 정해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예술 발전을 이끌어 문화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조례를 제정했다”고 밝혔다.   

조례의 주요내용으로는 △예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군수의 책무 △예술인의 권리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한 계획의 수립 및 추진 △예술인의 복지 및 창작 환경 등에 대해 실태조사 △예술인 근무환경 개선,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훈련, 예술인 창작공간 지원 및 이용 활성화 사업 지원 등 예술인 복지 향상을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이에 필요한 경비도 예산 범위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서천군의회 한경석 의원.(사진= 서천군의회)
서천군의회 한경석 의원.(사진= 서천군의회)

특히 군에서 보조금을 지급해 주관하는 각종 행사 및 축제 등에 군의 예술인이 우선적으로 참여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야 한다는 규정을 담아 서천군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들의 입지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경석 의원은 “앞으로도 서천군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이 긍지를 가지고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인 복지정책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