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다양한 지원정책 여기 다 있어요”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김해시는 생애주기별 다양한 지원정책을 담은 ‘2024년 맞춤형 인구정책 안내서'를 발간‧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김해시 ‘2024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 안내서’ (사진=김해시)
김해시 ‘2024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 안내서’ (사진=김해시)

안내서에는 올해 신규정책(△임산부 이동지원 바우처 택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일상 돌봄서비스 사업)과 확대시행정책(△출산축하금 지원 △다자녀 기준 확대로 인한 각종 다자녀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10개 분야 146개 사업이 수록되어 있으며, 생애주기별 로드맵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정책들을 빠르고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안내서는 김해시청 누리집(열린시정 → 전자책 → 홍보책자)에서 e-book 열람이 가능하며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보건소, 시립도서관에도 비치돼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자신에게 맞는 지원정책들을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매년 인구정책 안내서를 배포하여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인구정책을 통해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3일부터 한 달간 저출산 고령화 사회 극복을 위한 포스터 공모전을, 4월에는 젊은이들의 만남을 위한 '나는 김해솔로'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시민 참여형 인구정책을 추진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