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홍성서 선거사무소 개소식 열고 '총선 승리' 호소
이해찬, 정세균, 손학규 등 대거 참석해 축사로 힘 실어줘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홍성·예산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36년간 진보 계열 당선자가 나오지 않은 홍성, 예산에서 기적을 만들어내보자”며 4월 10일 총선 승리를 외쳤다.

충남 홍성·예산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36년간 진보 계열 당선자가 나오지 않은 홍성, 예산에서 기적을 만들어내보자”며 4월 10일 총선 승리를 외쳤다.(사진=박성민기자)
충남 홍성·예산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36년간 진보 계열 당선자가 나오지 않은 홍성, 예산에서 기적을 만들어내보자”며 4월 10일 총선 승리를 외쳤다.(사진=박성민기자)

양승조 후보는 23일 홍성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여러분들 삶이 좀 나아졌냐? 태평성대냐?”라며 “‘IMF보다 훨씬 힘들다. 30년 만에 이렇게 힘든 거 처음 본다’는 이런 절규가 예산, 홍성을 넘어 대한민국의 한결같은 목소리”라고 지적했다.

이어 “여기에 농민 여러분 많지만, 민주당의 양곡관리법을 거부했다. 그 결과 쌀값이 18만원 정도에 머물고 있다”며 “대한민국 자유 지수도 날로 떨어지고 있다. 여기에 대규모 부자감세까지 이게 나라인가. 용서해선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출국금지가 된 이종섭 국방부장관을 호주대사로 임명해서 출국시켰다”며 “만약 몰랐다면 무능이 극에 달하는 것이고 알았다면 헌법과 법률 유린”이라고도 했다.

또 양 후보는 “예산과 홍성은 36년간 진보 계열 당선자가 나오지 않은 곳, 홍성과 예산은 지방자치 이후 군수도 한 분도 나오지 않았다”며 “민주당으로는 동토의 땅”이라고 말했다.

충남 홍성·예산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후보.(사진=박성민기자)
충남 홍성·예산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후보.(사진=박성민기자)

계속해서 양 후보는 “선거법 때문에 마이크 잡고 지지를 호소하면 안 된다고 한다. 국회 들어가면 바꿔야 한다”며 “마이크 잡고 지지 호소하는 것과 마이크 없이 지지 호소하는 게 뭐가 다르냐? 이런 엉터리 같은 선거법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마이크를 내려놓고 육성으로 “저의 결정이 희생과 결단으로 끝나면 안 된다. 결실로 맺어져야 한다”며 “4월 10일 반드시 당선시키고야 말겠다는 의지와 각오로 함께해달라”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4선 국회의원과 충남도지사를 지낸 제가 5선 국회의원이 된다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겠냐”라며 “예산군과 홍성군의 획기적인 변화와 발전을 가져올 수 있다고 장담한다. 저를 지켜주고 살려주셔야 한다”고 호소했다.

(왼쪽부터) 이해찬 상임선대위원장, 정세균 전 국무총리,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사진=박성민기자)
(왼쪽부터) 이해찬 상임선대위원장, 정세균 전 국무총리,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사진=박성민기자)

앞서 축사에선 이해찬 상임선대위원장과 정세균 전 국무총리,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 등이 양 후보에게 힘을 보탰다.

먼저 이해찬 위원장은 “정직해야만 유권자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며 “정치를 하면서 여러 사람을 만났지만 양 후보처럼 부지런하고 정직한 사람은 드물다”며 양 후보를 추켜세웠다.

이어 “진정성과 함께 절실함을 유권자들에게 전해야 한다”며 “성실함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그런데 이 모든걸 다 갖춘 사람은 양승조 밖에 없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정세균 전 총리는 “전형적인 외유내강형”이라며 “겉으로 보시기엔 유한 것처럼 보이지만 정말 강단 있는 사람이다. 이는 제가 증언한다”고 말했다.

손학규 전 대표는 20대 총선 경기 분당에서 승리를 거머쥐었다는 ‘분당대첩’을 거론하며 “김종필, 이해찬, 이완구에 이어 충청대망론의 적임자는 양승조다. 홍성·예산대첩에서 승리해 지역과 충남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힘차게 바꿀 충청대망론의 중심 양승조를 국회로 입성시키자”고 강조했다.

양승조 선거사무소 개소식.(사진=박성민기자)
양승조 선거사무소 개소식.(사진=박성민기자)

한편 이날 개소식 현장에는 이해찬 상임선대위원장과 후원회장을 맡은 정세균 전 국무총리,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 아산갑 국회의원 후보인 복기왕 충남도당 위원장, 이재관 천안을 국회의원 후보, 이정문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 허태정 전 대전시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충남도의회 김명선 전 의장, 홍재표 전 부의장, 김은나 전 도의원과 구형서·오인철·정병인·이지윤·안장헌 의원, 이규희 전 국회의원, 황천순 전 천안시의장, 김기재 전 당진시의장, 장기수 전 천안병 예비후보, 한태선 전 천안시장 예비후보, 예산군의회 강선구·이정순·임종용 의원, 홍성군의회 최선경·문병오·신동규·이정희 의원과 지지자 등이 대거 함께했다.

어청식 전 예비후보를 비롯해 민선7기 양 후보와 인연을 맺은 윤황 전 충남연구원장, 정석완 전 충남개발공사장 등도 자리를 빛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