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뉴스프리존]방선옥 기자=전남대는 지난 3월 10일부터 14일까지 몽골을 방문해 6개 현지 대학들과 교류 협력 강화와 글로컬 대학으로서 위상 제고와 해외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전남대 글로컬 네트워크 확장,몽골 6개 대학과 교류 협력(사진=전남대)
전남대 글로컬 네트워크 확장,몽골 6개 대학과 교류 협력(사진=전남대)

국민석 글로벌 대외협력처장, 이명규 교무처장 등으로 구성된 전남대 방문단은 교류대학인 몽골국립대학교, 몽골 민족 대학교, 국제 울란바토르대학교뿐만 아니라, 신규 교류를 위해 몽골과학기술대학, 몽골 교육대학교, 몽골 국립의과대학 등을 잇따라 방문했다.

몽골은 인구대비 교육열이 높으며 세계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 국가로, 전남대 방문단은 몽골 현지 대학 관계자와 만나 우수한 교육 환경과 연구 역량을 확인했다.

몽골국립대학교는 오는 6월 총장이 직접 전남대를 답방하고, 학생과 교수 등 인적 교류에서부터 학사, 연구분야에 이르기까지 두 대학의 다양한 교류방안을 진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또한, 몽골 국립의과대학은 기존에 맺어왔던 두 대학병원 간의 네트워크를 대학으로까지 넓혀 나가기로 했다.

앞서, 전남대는 지난해 9월 중국 온주대학교에 국제캠퍼스 추진을 논의하고, 같은 달 베트남 의과대학과는 바이오 인재양성에 협력하기로 했으며, 최근에는 지난달 일본과 교환학생 확대와 공동연구에 대한 협의 등 폭넓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