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지난 23일 낮 12시 17분 경북 경산시 소재 한 식당에서 검은 연기가 치솟았다.

경산소방서 자인119안전센터에서 이윤철 소방위(왼쪽)와 예방안전과에 근무하는 이형준 소방사.(사진=경산소방서)
경산소방서 자인119안전센터에서 이윤철 소방위(왼쪽)와 예방안전과에 근무하는 이형준 소방사.(사진=경산소방서)

다급한 상황 속 식당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뛰쳐나왔고, 이때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두 명의 부자(父子)가 있었다.

이 둘은 익숙한 모습으로 아들이 신속하게 인명을 대피시키는 동안 아버지는 주방 화구에 붙은 불을 수돗물로 끄기 시작했다.

인명 대피가 끝난 후 아들은 외부 송풍기에 붙은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전기 차단기를 내린 후 근처에 있던 소화기를 이용해 화재를 초기에 진압했다.

이 두 사람은 경산소방서 자인119안전센터에서 근무하는 이윤철 소방위와 예방안전과에서 근무하는 이형준 소방사로 아버지와 아들 2대가 함께 소방관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날은 두 사람 모두 비번날로 함께 근처를 지나던 중 멀리서 피어나는 다량의 검은 연기를 발견하고 주저 없이 현장으로 차를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불이 난 경산시 소재 식당 모습.(사진=경산시) 
불이 난 경산시 소재 식당 모습.(사진=경산시) 

두 소방관의 발 빠른 대처로 인명피해는 없었으며 소방서 추산 약 10만원 상당의 재산피해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윤철 소방위는 "검은 연기를 보자마자 몸이 먼저 움직였다"며 "소방관으로써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다. 특히 아들과 함께해서 더욱 든든했다"고 말했다.

아들 이형준 소방사는 "아버지의 신속한 상황 판단 덕에 안전하게 화재를 진압할 수 있었다. 인명피해 없이 화재를 초기에 잘 진압한 것 같아 다행"이라고 웃으며 말했다.

박기형 경산소방서장은 "빠른 초기 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아준 두 부자 소방관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소방관 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