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기훈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우수한 해군 인재를 양성을 위한 해군OCS장교중앙회와 상호협력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3일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 진행된 협정식에는 세종대 배덕효 총장, 홍우영 부총장, 해군OCS장교중앙회 최홍윤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13일 진행된 협정식에서 배덕효 세종대 총장, 해군OCS장교중앙회 최홍윤 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3일 진행된 협정식에서 배덕효 세종대 총장, 해군OCS장교중앙회 최홍윤 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통의 목적 아래 상호 협력과 교류 증진, 인적 교류를 적극 활성화하기로 했다.

배덕효 총장은 “세종대는 그동안 해군 계약학과인 국방시스템공학과를 중심으로 우수한 해군 장교를 양성하는데 앞장서 왔다. 앞으로도 해군OCS장교중앙회와 협력해 우리 국방을 책임질 해군 장교 양성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대는 2011년 6월에 해군과 협약을 체결하고, 이듬해에 국방시스템공학과를 설립해 미래의 국방을 책임질 해군 장교 후보생을 양성하고 있다.

세종대 국방시스템공학과는 해군함정, 잠수함, 항공기 및 탑재 무기체계와 관련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며, 졸업생들은 해군 장교이자 무기체계공학자로서 방위산업현장에 진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