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최소 4만원~최대 12만6000원 지원

[경남=뉴스프리존]손승모 기자= 하동군이 저소득 취약계층의 영양 개선과 농가 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식품 바우처 시범사업’을 올해 처음 도입한다. 

하동군청 전경.(뉴스프리존DB)  
하동군청 전경.(뉴스프리존DB)  

이 사업은 지난해 10월 농림축산식품부의 전국 지자체 대상 시범사업 공모에서 하동군이 선정되어 추진하게 된 것이다.

농식품 바우처 사업은 중위소득 50%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가구원 수에 따라 월 최소 4만원에서 최대 12만6000원까지 사용 가능한 카드를 지급한다. 

선정된 가구는 바우처 카드를 지정된 사용처(지역 농·축협 하나로마트, 편의점,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서 국내산 과일, 채소, 흰 우유, 신선계란, 육류 등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단, 지정된 품목 외에는 구매할 수 없다.

신청접수는 오는 8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일 이전의 지원금은 소급 지급하지 않는다.

하동군 관계자는 “카드 사용은 오는 8월31일까지 가능하나, 신청일 기준 다음날 9시부터 사용이 가능하고 당월 사용하지 못한 금액은 이월이 불가하므로 기간 내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하동군은 이번 사업이 저소득 취약계층의 식생활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국내산 농산물 소비 촉진을 통한 농가 수입 증대와 농업소득 증대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