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프리존]이재훈 기자= 부산광역시의회 안성민 의장이 25일 경상남도의회에서 부산·울산·경남 의원이 만나 부울경의 상생발전과 공동협력을 위한 '부울경의회 연합회' 첫 회의를 가졌다.

'부울경의회 연합회' 첫 회의.(사진=부산광역시의회)
'부울경의회 연합회' 첫 회의.(사진=부산광역시의회)

이번 회의는 지난 2022년 10월25일 부울경 3개 시도의회 의장이 '부울경 상생발전 공동협력 선언문' 발표로 부산·울산·경남(이하 부울경)간 대화합의 물꼬를 트고, 2023년 10월 '부울경의회 연합회' 위원(부울경 의원 9명, 시도별 3명씩)을 구성한 이후 처음 만난 자리다.

부산광역시의회에서는 송상조 의원을 필두로 김재운 의원, 황석칠 의원이 '부울경의회 연합회'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체 명칭을 '부울경의회 연합회'로 정하고, 오는 7월 다음 회의를 부산에서 개최하기로 정하는 등 정기적(분기별)으로 회의를 열어 부울경 상생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부울경의회 연합회는 앞으로 부울경의 소통과 협치, 3개 시도의 주요현안에 대한 공동 대응, 부울경 초광역경제동맹 활성화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운영될 계획이다.

안성민 의장은 “부산ㆍ울산ㆍ경남은 원래 한 뿌리다. 지역균형발전과 지방시대에 발맞춰 부ㆍ울ㆍ경 의회가 다함께 힘을 모은다면, 부ㆍ울ㆍ경 지역민 모두의 행복과 부울경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부울경 의회는 시ㆍ도민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