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금성면 고비산 산벚꽃축제 개최
- 오는 4월 5~6일, 고비산 외추제 일원
-전국 사진 촬영대회 개최

[ 전남=뉴스프리존]방선옥 기자=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에 위치한 고비산은 우리나라 최대 산벚꽃 군락지로 일반인들 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아 찾는 이가 더물다.

담양군, 제1회 금성면 고비산 산벚꽃축제 개최 (사진=담양군)
담양군, 제1회 금성면 고비산 산벚꽃축제 개최 (사진=담양군)

담양군은 고비산의 아름다운 산벚꽃을 전국에 알리고 주민화합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제1회 금성면 고비산 산벚꽃축제’가 오는 4월 5일~ 6일 이틀간 담양군 금성면 외추제 일원에서 펼쳐진다.

금성면 고비산 산벚꽃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한상호)가 주최하고 금성면과 사회단체가 후원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고비산 산벚꽃축제에는 떡 메치기 행사, 금성 딸기 판매‧체험 공간 등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5일 14시 개막식에는 ‘자기야’를 부른 가수 박주희를 비롯한 초대 가수 공연과 주민 노래자랑, 지역민 풍물놀이 등도 예정돼 있다.

아울러, 축제 기간 제1회 금성면 고비산 산벚꽃 전국 사진 촬영대회가 개최된다. 고비산 산벚꽃의 아름다움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전국의 사진작가들이 모여 축제가 한층 더 풍요로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상호 위원장은 “고비산 산벚꽃의 아름다움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주민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처음으로 열리는 축제라 미숙한 부분도 많겠지만 오셔서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태중 금성면장은 “행사를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축제 추진위원회와 사회단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금성면 고비산 산벚꽃축제가 지역 대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