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DGIST(총장 이건우)가 '2025 세계공학교육포럼 및 공과대학장 세계대회(WEEF&GEDC 2025)' 유치에 성공했다.

DGIST 전경.(사진=DGIST)
DGIST 전경.(사진=DGIST)

26일 DGIST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이건우 총장이 부임하면서 DGIST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를 위해 세계적인 국제행사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그 결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구시의 전폭적인 지지와 협조를 바탕으로 '2025 세계공학교육포럼 및 공과대학장 세계대회(WEEF&GEDC 2025)' 유치라는 쾌거를 달성하게 됐다.

세계공학교육포럼(WEEF, World Engineering Education Forum)은 지난 2010년 싱가포르에서 첫 공식 개최한 이후 미국, 이탈리아, 인도, 한국 등 세계 주요 국가에서 개최하고 있는 최고 권위를 가진 최대 규모의 공학교육학술행사다.

포럼에는 대학, 연구기관, 산업계, 정부기관 등 세계적인 공학 교육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학술대회, 토론회 등을 통해 공학 분야의 최신 교육 및 연구 동향, 정책 등을 공유한다.

또한 지난 2006년 결성된 세계공과대학장협의회(GEDC, Global Engineering Deans Council)는 각 나라의 주요 공과대학장들이 모여 세계 공학 교육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협의체로, 현재 각 나라의 주요 공대 학장들과 공학교육 기관장, 글로벌기업 대표 등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DGIST는 '2025 세계공학교육포럼 및 공과대학장 세계대회(WEEF&GEDC 2025)'를 내년 9월 중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 12월 시드니에서 개최 예정인 해당 포럼에 차기 개최 기관 자격으로 참가해 2025년 포럼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건우 총장은 "세계 최대의 공학교육학술행사인 '2025 세계공학교육포럼 및 공과대학장 세계대회(WEEF&GEDC 2025)'를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한국은 공학 및 기술 분야에서의 혁신과 발전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국가로, 세계 각국의 학자와 엔지니어들에게 중요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WEEF&GEDC 2025 행사는 국내 대학의 공학 교육 수준과 성과를 국제무대에 과시하고, DGIST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한국의 공학 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DGIST가 유치한 '2025 세계공학교육포럼 및 공과대학장 세계대회(WEEF&GEDC 2025)'는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최대 규모의 공학교육학술행사로 내년 9월 중에 개최할 예정이다.

개최 기간은 5일 내외로, 약 800명 규모의 인원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행사는 DGIST,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구시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한국공학교육학회, 한국공과대학장협의회,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차세대공학리더,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재육성재단, 한국관광공사, 대구전시컨벤션센터, 대구컨벤션뷰로 등에서 후원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