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공모 공공주도 부유식 해상풍력 용역보고회
(사)신안부유식풍력산업협회 제2대 회장 COP코리아(주) 유태승 공동대표 취임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전남 신안군이 공공주도 해상풍력단지개발지원사업 착수보고회 개최와 함께 (사)신안부유식풍력산업협회 제2대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신안군은 지난 25일 자은면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박우량 신안군수, 신안군의회, 주한 덴마크대사, 해상풍력 분야 업계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주도 해상풍력 단지개발 지원사업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신안군 공공주도 해상풍력 단지개발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설명을 하고있다.(사진=신안군)
신안군 공공주도 해상풍력 단지개발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설명을 하고있다.(사진=신안군)

신안군이 착수보고회를 개최한 공공주도 해상풍력 단지개발 지원사업은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단지 10GW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이번 착수보고회를 통해‘사전 인허가 검토 및 단지개발 기본계획 수립’과‘신안 부유식 해상풍력 어업피해영향조사 및 주민수용성 조사’ 등에 관한 과제를 제시했다.

신안군은 무엇보다도 지역민과의 상생이 우선이며, 이를 위한 합리적인 보상안 마련과 지역발전 및 일자리 창출 등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가운데 현재 계통연계 방안에 대해 서해안HVDC 통한 계통연계 등 여러 방안을 모색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신안군은 같은 날 (사)신안부유식풍력산업협회 제2대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제1대 구즈만 피가르(OW코리아(주) 대표) 회장의 뒤를 이어 제2대 유태승(COP코리아(주) 공동대표) 회장이 취임했다.

(사)신안부유식풍력산업협회 제2대회장 유태승 공동대표가 협회기를 흔들고 있다.(사진=신안군)
(사)신안부유식풍력산업협회 제2대회장 유태승 공동대표가 협회기를 흔들고 있다.(사진=신안군)

유태승 회장은 취임사에서“신안 해역에서 부유식 해상풍력이라는 공통된 목표로 뜻을 같이하고 있는 신안부유식풍력산업협회의 회장으로 선출되어 영광이다. 우리의 목표가 한 걸음 더 빨리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축사를 통해“그동안 1대 회장사를 이끌어 주신 OW코리아(주)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COP코리아(주)에 대해 격려한다”며,“발전사와 신안군, 지역민 모두가 협력을 통해 신안군 해상풍력 발전을 성공시켜 모두가 이익이 되는 상생의 길을 가자”고 말했다.

한편, (사)신안부유식풍력산업협회는 흑산도 권역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사업을 위한 주민과 어업인들의 수용성 확보와 계통연계 등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지난 2023년 결성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