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목적 고효율기기 지원으로 소상공인의 에너지소비 효율화 유도
-지원대상 소상공인으로 지원기기를 신규로 구매 및 설치한 고객
-지원기기 에너지효율1등급 냉(난)방기·세탁기·건조기·냉장고 신품
-지 원 금 구매가격 40%(지원품목별 한도 내 지원)

[ 전남=뉴스프리존]방선옥 기자=한국전력은 소상공인의 에너지효율 개선 지원 및 전기요금 부담완화를 위해 고효율기기 구매시 지원금을 지원해주는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을 3월 25일(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전력은‘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을 3월 25일(월)부터 시행한다(사진=한국전력은)
한국전력은‘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을 3월 25일(월)부터 시행한다(사진=한국전력은)

 

지원사업 예산은 750억 원으로 운영되며, 신청은 올해 연말까지 가능 하지만 예산 소진 시 사업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지원품목은 에너지효율1등급 냉(난)방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일반용, 상업용 모두 가능) 4개 품목이며, 지원금은 부가세를 제외한 구매가격의 40%로 지원품목별 한도 내에서 지원된다.

지원품목별 지원 한도로는 냉(난)방기는 사업자당 160만 원, 냉장고는 사업자당 160만원, 세탁기는 사업자당 80만원, 건조기사업자당 80만원이다.

한 사업자가 4개 지원품목을 한도까지 지원받는 경우 최대 480만 원 지원받을수 있다.

한편 2023년에 소상공인 냉(난)방기 교체 지원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소상공인도 ’24년 1월 1일 이후 지원기기를 신규로 구매하고 적합한 필수 증빙을 제출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대상기간 동안 필수 증빙서류(①중소기업확인서(소상공인), ②사업자등록증, ③기기 명판·에너지효율등급 라벨, ④전경 사진, ⑤구매 증빙 등)를 구비하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전은 소상공인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해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을 안정적으로 시행하는 한편, 소상공인의 소비효율 개선 및 전기요금 부담 경감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