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경산 관내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위해 2024학년도 1학기 상담주간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실시한 2024학년도 1학기 상담주간 행사 모습.(사진=경산교육지원청)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실시한 2024학년도 1학기 상담주간 행사 모습.(사진=경산교육지원청)

이번에 실시되는 상담주간 동안 '학교 방문 캠페인', '색모래 테라리움 만들기', '마크라메 도어벨 만들기'와 같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학교 방문 캠페인'은 27일 현흥초등학교와 경산고등학교, 다음달 5일 경북체육중·고등학교에서 학업중단과 학교폭력 등 다양한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한다.

'색모래 테라리움 만들기'는 지난 26일 진성초등학교, 오는 29일 남성초등학교에서 실시되며 학생들에게 색모래의 촉감을 느껴보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피규어를 배치해보면서 긴장을 풀고 자기표현력 증진을 돕는 활동이다. 

'마크라메 도어벨 만들기'는 오는 29일 자인중학교, 다음달 1일 경산여자고등학교에서 실시되며, 매듭에 집중하면서 정서 이완 효과를 경험하고 스트레스 조절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 및 활동으로 구성됐다.

박경화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경산 Wee센터 상담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적응력을 높여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