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이 28일 교육연수원 에듀테크센터에서 학부모-학교 간 소통 활동을 지원하는 ‘학부모 학교 참여 소통지원단’ 6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학부모 학교 참여 소통지원단 역량 강화 기본 연수.(사진=경남교육청)
학부모 학교 참여 소통지원단 역량 강화 기본 연수.(사진=경남교육청)

학부모 학교 참여 소통지원단은 민주적인 학부모회를 운영하고, 학부모-학교 간 소통 활동을 지원하는 학부모 소통 지원 전문 강사단이다.

경남교육청은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과 심사를 거쳐 학부모 소통지원단을 선정했다.

이에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학부모 학교 참여 소통지원단 역량 강화 기본 연수’를 이수한 학부모 53명과 학부모 지원 전문가 15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역량 강화 기본연수는 ▶학부모 학교 참여 이해 ▶단위 학교 학부모회 운영 실제 ▶서클을 활용한 민주적인 학부모회의 진행법 등을 중심으로 소통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실습형 연수로 진행됐다.

학부모 소통지원단은 앞으로 직접 학교로 찾아가 서클을 활용한 학부모회의 진행, 우리 학교 사랑방 등 학부모-학교 간 소통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소통지원단으로 위촉된 학부모들은 “학부모와 학교 간 소통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 나은 학교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위촉 소감을 전했다.

김보상 도교육청 학교혁신과장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교가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고, 학부모가 주체적으로 학부모회를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