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층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초청 간담회

[경남=뉴스프리존]최광열 기자= 창원보건소 창원정신건강복지센터가 자살예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내 고층건물에 대한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고층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초청 간담회.(사진=창원보건소)
고층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초청 간담회.(사진=창원보건소)

고층건물 자살예방 환경개선사업은 전국적으로 자살률이 감소하지 않는데다, 아파트 등 고층건물에서의 추락이 주요 수단으로 그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지난해부터 시행해왔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센터에서는 28일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내 8개 고층 아파트 관리사무소장을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후 창원보건소의 자살예방 사업을 안내하고, 아파트 내 자살 관련 위기 상황 시 대응∙연계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들 아파트 건물 등에 대해서는 위기대응 사회서비스 안내문을 설치하고, 옥상 철문 등에 생명사랑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을 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센터에서는 향후 고층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우울도 검사 등 정신건강증진 이동상담실을 운영하고, 자살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정혜정 창원보건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자살예방 환경 조성과 개선사업을 더욱 다양하게 추진해 지역주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