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 창작 활동 지원

[전남 =뉴스프리존]이백형 기자=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는 2024 미디어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순천시 2024 미디어 활동지원사업 포스터 (사진=순천시)
순천시 2024 미디어 활동지원사업 포스터 (사진=순천시)

이번 사업은 미디어 커뮤니티 활동과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미디어 시설과 기자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미디어활동에 대한 순천시민들의 높아진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 기획됐다.

오는 4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상시 모집하며, △영화·애니메이션·유튜브 등 콘텐츠 제작 △시나리오·콘텐츠 기획 △영화 감상·비평 등 미디어를 주제로 한 모임 및 창작 활동을 희망하는 순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매월 최대 3명(개인 또는 팀)을 선정하며 정회원 교육 이수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지원기간 내에 자유롭게 활동하면 된다.

특히, 오는 12월에는 사업 참여자와 미디어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초청해 결과물 상영회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 순천지역에서 제작된 미디어 콘텐츠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순천시민들이 일상 가까이에서 미디어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미디어센터가 지역 내 미디어문화 활동 거점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