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LS 명노현 대표이사 부회장이 "올해 2차전지, 전기차 충전 솔루션 등 신사업 분야에도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명노현 부회장은 28일, 용산LS타워에서 열린 LS 제55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올해는 앞서 발표한 ‘Vision 2030’을 기반으로 과감한 실행력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겠다"며 이 같은 목표를 선포했다.

LS 명노현 부회장이 제55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LS)
LS 명노현 부회장이 제55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LS)

명 부회장은 우선 LS그룹의 가장 기본인 제조 안정화 및 압도적인 제조 경쟁력 확보를 위해 그간 추진해 온 디지털 전환을 더욱 가속화하여 제조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시스템에 기반한 자동화 구축을 확대해 제조 프로세스의 지능화 단계까지 실현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제조업 본연의 안전성을 유지하고 강화하는 것은 물론, 각 계열사 별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어가겠다는 계획을 설명했다.

두 번째로 미래의 신사업과 신시장 개척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LS Vision 2030의 핵심인 CFE, 즉 '탄소 배출 없는 전력' 분야와 배터리·전기차·반도체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를 확보·육성하는 데 많은 힘을 기울이겠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지속 가능하고 올바른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우리가 추구하는 경영철학이자 공유가치인 LSpartnership(LS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LSpartnership에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우리가 제공할 가치와 함께,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 지구환경과 인류의 미래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도 담겨 있다며 이를 더욱 강화하여 앞으로도 고객, 시장, 직원 등 다양한 관계자들에게 '믿고 맡길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이자 '함께하면 더 큰 성과를 낸다'는 LS의 약속을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명 부회장은 "지금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불확실성의 연속"이라며 "언제 위기상황이 닥친다 해도 이상할 것이 없는 혼돈의 시대다. 이에 LS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이에 대비한 시나리오와 각 기능별 대응책을 마련하고, 어떠한 변화에도 흔들림 없이 목표를 향해 뚜벅뚜벅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리하여 고객들과의 약속인 비전을 실천하고 묵묵히 과제를 실행해 나가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LS는 LS일렉트릭이 국내외 전력기기 수요 급증을 바탕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고, LS전선의 해저케이블, LS엠트론의 트랙터, E1의 해외사업 등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또 그룹의 미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는 2차전지 소재 사업, 전기차 충전 솔루션 진출 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 결과, 지난해 LS 연결기준 매출액은 24조 474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9.9%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8998억 원으로 34.1% 증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