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축순환자원화센터 방문

[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이상근 고성군수가 농가와 지역주민 상생을 위해 소통 행보에 나섰다.

이상근 고성군수 경축순환자원화센터 방문 모습.(사진=고성군)
이상근 고성군수 경축순환자원화센터 방문 모습.(사진=고성군)

이상근 군수는 27일 마암면 경축순환자원화센터를 방문해 관련 시설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과 연신 진중한 이야기를 나누며 악취 저감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방문을 통해 농가에서 수거한 가축분뇨의 퇴액비화 생산 과정과 최종 악취 저감 장치인 탈취시설을 직접 확인했다.

아울러 안개 분무 시설 가동 및 탈취탑 세정수 교환 주기를 단축할 것을 당부하며 악취 저감을 위한 대책을 고민했다.

고성군과 자원화센터는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해 액비저장조 가동 컨설팅, 탈취제 사용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시행할 계획이며, 효율적인 운영과 악취 저감 시설 지원방안을 논의해 쾌적한 고성군 조성을 위해 노력을 총동원할 방침이다.

이상근 군수는 “경축순환자원화센터는 가축분뇨의 적정 처리와 지속 가능한 축산업을 위해 꼭 필요한 시설”이라며 “악취 발생을 최소화해 농가와 지역주민이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5년 건립된 경축순환자원화센터는 1일 80톤의 가축분뇨를 처리하고, 연간 1만톤의 유기질 비료를 생산한다.

이를 통해 분뇨 처리 문제를 해결하고, 유기질 비료를 공급해 친환경농업 구축에 이바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