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중 이사장,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춘 마케팅 방법 교육…이지윤 도의원도 참석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이 이번엔 아산에서 SNS플랫폼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7일 진행된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분들이 어려워하지만 트렌드 변화에 따라 더욱 중요해지는 SNS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소셜 마케팅 플랫폼별 특징 및 트렌드에 대한 이해 ▲인스타그램 홍보를 위한 필수 기능 ▲게시물, 릴스 만들기 및 콘셉트 잡기 등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맞춘 인스타그램 SNS마케팅 방법을 교육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돈 쓰는 고객과의 소통 전략의 일환, 마케팅의 분야별 사회 흐름을 예측해 사업의 발전을 견인할 핵심 키워드로 ▲색상 ▲소재 활용 ▲패턴 ▲로고 등 이미지 트렌드의 적절한 사례를 제시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 및 다양한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것을 추천하고, 내가 잘하는 하나만 확실하게 하면 성공한다. 사업하시다 닥쳐오는 역경을 정신력으로 잘 극복하고 문제를 헤쳐나갈 때 더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역경 속에서 이를 딛고 일어나고, 넘어졌다 일어나는 오뚝이 인생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나중에는 크게 성공한다”며 “여러 가지 겪게 될 힘든 과정 또한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응원했다.
이날 이지윤 충남도의원(비례·민주)이 교육 장소에 방문하여 소상공인들의 현장 애로사항들을 청취하며 격려했다.
이지윤 의원은 “사업 성공을 위하여 열정을 갖고 참석해주신 소상공인의 성공을 기원한다”며 “앞으로 충청남도의회에서도 이러한 교육이 확대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도 관심을 갖고 많은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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