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 밀집도 파악 등 위험 요인 파악·조치… 현장 합동 안전 점검 등 행정력 ‘집중’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대청공원에서 29일부터 진행되는 ‘2024 대덕물빛축제’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팔을 걷었다.

대전 대덕구청사 전경.(사진=대덕구)
대전 대덕구청사 전경.(사진=대덕구)

대덕구는 축제 기간 드론을 활용해 관람객 인파 관리 등 안전사고 예방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28일 대덕구에 따르며, 오는 30일 KBS 전국노래자랑, 내달 13~14일 대청호 대덕뮤직페스티벌, 중앙 광장 상설 무대, 팝업 스토어(Pop-up Store), 지역 예술인 공연, 어린이 페스티벌, 효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으며, 축제 기간 약 50만명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대청호대덕뮤직페스티벌이 열리는 4월 13~14일 양일간 관람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돼, 구는 드론을 활용해 인파를 관리할 계획이다.

특히 야간에도 열 감지 영상분석이 가능한 드론 1대를 띄워 실시간으로 인파 밀집도를 파악하고, 위험 상황 발생 시 즉시 상황을 전파해 각종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할 방침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대덕물빛축제에 방문해 주시는 많은 분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드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조치할 것”이라며 “따스한 봄날, ‘2024 대덕물빛축제’에서 행복한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지난 19일 경찰, 소방 등 유관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대덕물빛축제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안전대책 등 각종 행사 위험 사항을 점검했다.

또한 행사 개최 전날 행정안전부와 대전시, 유관기관 합동으로 축제장 시설물 등의 현장점검을 실시해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