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는 다음달 19일까지 '제4기 경산시 청년정책참여단' 단원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제4기 경산시 청년정책참여단' 단원 모집 포스터.(사진=경산시)
'제4기 경산시 청년정책참여단' 단원 모집 포스터.(사진=경산시)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경산시에 거주 또는 경산지역 대학교에 재학(휴학) 중이거나 경산시에 직장을 두고 있는 19세부터 39세까지 청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제4기 청년정책참여단은 4개 분과(▲일자리 ▲주거/복지 ▲문화/예술 ▲참여/홍보)로 구성·운영된다.

주요 역할은 분과별 활동을 통한 경산시 청년정책의 제안 및 발굴, 타 청년단체와의 교류 및 청년행사 참여 등 청년들의 자율참여기구로서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시에서 주관하는 회의에 참석하면 참석 수당 지급, 분과 활동에 따른 자원봉사 시간 부여, 참여단 활동 증명서 발급, 청년정책 특강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시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청년정책참여단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청년정책참여단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경산시청 미래전략과 청년미래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