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선거 주장해 놓고 비방전문가로 돌변...정치혐오 부추키는 행정전문가

더민주 권세도 여수시장 후보 [ 사진=권세도 사무소]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무소속 여수시장 권오봉 캠프가 23일 더민주 권세도 후보의 경찰대학 지도교수 등에 대한 경력의혹을 제기하는 보도자료를 배포한데 대해  권세도 후보는 이는 사실과 다른 비방을 목적으로 한 네거티브 선거 전략으로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대응했다.

권 후보는 권오봉측은 정책선거를 주장하더니 허위사실 유포 등 비방전문가로 돌변해 정치혐오를 부추키고 있다며 이는 ‘겉 다르고 속 다른’ 이중적 인격의 소유자나 다름없으며, 결론적으로 권세도 후보의 조선대 초빙교수와 경찰대 지도교수 경력사용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2001년 6월.13일 개정된 경찰대학 인사관리규칙에는 이 규칙 시행전에 임용된 교관, 지도교관 및 무도교관은 교수요원(생활지도교수,무도사범 포함)으로 본다라고 규정하고 있고, 권세도 후보는 인사관리규칙이 개정되기 전인 1990년대에 경찰대학에서 근무했다고 밝혔다.

무소속 권오봉 후보 측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비는 국민들이 6.13 지방선거에 대해 왜 그토록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를 간과한 비방 및 여론 몰이에만 혈안이 돼 있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

더구나 북한의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식이 24일과 25일 진행되고 세계 유수의 언론이 이미 베이징을 거쳐 원산으로 이미 출발한 가운데 우여곡절 끝에 우리 측 언론사 기자들이 23일 오후 핵실험장 폐기를 참관키 위해 군 수송기를 타고 북으로 떠났다.

이 같은 한반도의 운명을 결정짓는 중차대한 시점에서 이당 저당 기웃거리고 입당과 탈당을 쉽게 해버리는 권오봉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후보 흠집 내기에만 모든 것을 걸고 있다는 점은 여수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부끄럽기 짝이 없는 일이 아닐 수 없다.

무소속 권오봉 후보 측은 여수시민을 우롱하는 비방전을 그만 두고 모처럼 무르익고 세계의 눈과 귀가 집중돼 있는 한반도에서 이뤄지는 남북협력 분위기에 편승해 여수의 미래를 위한 정책 선거에 몰두해 주기를 간절히 바란다.

더불어민주당 권세도 여수시장 후보 캠프는 한반도 평화 분위기에 맞춰 평화스러운 정책 선거에 치중할 계획이다.

다만 권 후보 측이 비방을 목적으로 제기한 의혹들에 대해서는 선거후보자 등록 후 강력히 대처할 계획이라는 점을 분명히 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