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은 지난 25일 산청군계약심의위원회를 열고 적정한 계약 이행과 공정한 경쟁을 해칠 우려가 있는 부정당업자에 대해 법적 절차를 집행한다.ⓒ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은 지난 25일 산청군계약심의위원회를 열고 적정한 계약 이행과 공정한 경쟁을 해칠 우려가 있는 부정당업자에 대해 법적 절차를 집행한다고 밝혔다.

산청군계약심의위는 이번 심의에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는 사업체 5곳에 대해 입찰 및 수의계약 제한을 시행할 계획이다.

군은 또 ‘주민생활밀접공사 주민참여 감독제’도 활성화 한다는 계획이다. 주민참여 감독제는 회계제도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마을진입로 공사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10여종의 공사에 대해 마을이장과 주민, 공무원과 함께 공사감독으로 참여하는 제도다.

이와 함께 지역 기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생산품을 우선 구매한다. 특히 소액사업(종합공사 2억원, 전문공사 1억원, 전기통신소방공사 8000만원, 용역물품 5000만원)은 지역 내 업체 발주를 준수하고 대형사업에 대해서는 지역업체에 우선 하도급 참여를 적극 지원한다.

이외에도 ‘관급공사 임금체불 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해 근로자의 권익을 적극적으로 보호한다. 임금체불 신고센터는 근로자 노무비 직접지불 및 지급확인을 통해 관급공사 노무비(건설기계 임대료, 하도급 대금) 체불예방 및 사전해소에 앞장선다.

산청군 관계자는 “우리군은 지방자치 재정분권시대에 걸맞는 공정하고 투명한 회계시스템 확립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참여·기업지원 제도 등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