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3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 제2전시장에서 열려.

[뉴스프리존,경남=김수만 기자] ‘2018년 경남 반려동물 박람회'가 1일부터 3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3번째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메세 코리아 주관으로 진행되며 반려동물 산업의 최신 트렌드 제시와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다.

박람회는 반려동물 관련 사료를 비롯해 간식, 영양제, 의류, 액세서리, 미용? 목욕용품, 외출? 놀이용품, 훈련 용품, 가구, 미용, 보험, 애플리케이션 등 83개 업체가 참가하고 146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또한 (사)한국애견연맹 창원지부, (사)한국애견협회 창원지부,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창원시농업기술센터 후원으로 애견 훈련 상담, 무료 기본 미용, 곤충산업 홍보 전시, 유기견 입양 상담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부대행사로 열린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이라는 인식 확산과 반려동물 시장규모 확대로 개막 첫날에 많은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반려동물 산업이 지역을 불문하고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개회식에 참석한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이번 반려동물 박람회를 계기로 반려동물은 사람과 더불어 사는 동물로 인간에게 주는 혜택을 존중하며 동물 보호와 복지 증진에 큰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