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열린 직업교육훈련‘장애인 ITQ마스터 양성과정’을 진행하는 모습/제공=서산시

[뉴스프리존,충남=오범택 기자] 충남 서산시가 여성장애인들에게 맞춤형 직업훈련을 통해 사회 일원으로서 자립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적극 나섰다.

11일 서산시에 따르면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과정인 ‘장애인ITQ마스터 양성과정’ 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와 경력단절이라는 벽에 막혀 취업이 어려운 여성들을 위해 취업 역량을 강화시켜 사회활동 참여의 기회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모집 결과 22명이 이 교육을 신청했으며, 이중 자체 심층면접을 통해 선발한 18명의 교육훈련생을 대상으로 다음달 25일까지 108시간의 직업교육훈련이 진행된다.

교육 내용으로는 ITQ한글 및 엑셀 실기교육을 통한 자격증 취득 도전과 직장생활 적응 방법 및 예절교육 등이 주를 이룬다.

특히 컴퓨터를 배우는데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실기 수업이 교육생의 학습능력을 고려한 개별 또는 소그룹형태의 수업지도 형태로 진행된다.

송명근 여성가족과장은 “장애인ITQ마스터 양성과정을 통해 서산시 여성장애인의 취업 확대 및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새로운 직무개발과 고용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교육수료 후 유관기관 및 장애인 의무 고용 사업장을 발굴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사후 관리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