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회=손지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8일 자유한국당을 향해 "국민 지지로 확인된 평화와 민생, 경제현안에 전향적인 협력을 당부 드린다"며 "국민에게 신뢰 받는 정당으로 거듭나 주길 바란다"고 "반성의 진정성을 가지려면 방탄국회를 즉시 철회하고 국회정상화부터 해야 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다행히 한국당이 반성하고 있다. 그러나 반성의 진정성을 보이려면 방탄국회를 즉시 철회하고 국회 정상화부터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또 "더불어민주당 역시 야당과의 협치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고, 오직 국민을 위한 정치로 정치권 전체의 신뢰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역설했다.

이어 추 대표는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압승을 거둔 것과 관련 국민에게 민생정책 등으로 보답할 뜻을 내비쳤다.

추 대표는 "민주당은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막중한 사명을 부여 받았다"며 "민주당은 앞으로 평화, 민생, 경제를 중심으로 개혁입법에 박차를 가해 구체적 성과로 국민 지지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주장했다.

또한 추 대표는 "우선 검경 수사권 조정 등 사법개혁 중심 민생법안 처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경제회복을 위해 당정청이 똘똘 뭉쳐 J노믹스 실천으로 경제 살리기에 나설 것과 판문점 선언 지지 결의안을 조속히 통과해 북미회담에서 재차 확인된 판문점선언을 국회 차원에서 뒷받침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기에 추 대표는 국민의 지지를 얻어 지방선거 선출된 당선자들을 향해 문재인 정부를 뒷받침하고 지역주민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각급 지방정부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자치분권 선언에 걸맞은 자치분권 태세를 갖춰 달라"며 "예산과 인사정책에 있어서 지역 기득권이 아니라 지역주민 중심을 놓고 수립해 달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추 대표는 대법관들이 양승태 대법원장 시절 재판거래 의혹을 부인한 것에 대해 "대법원관들의 입장문은 내용과 형식 모든 면에서 부적절한 발표였다"며 "의혹 핵심 당사자들이 일방적으로 무고를 주장하고 나선 것"이라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내부 징계도 착수해 사법행정권 남용에 가담한 법관들에 대한 징계절차를 착수하고, 일부는 재판 업무에도 배제시켰다"며 "사법부에 대한 국민적 신뢰를 훼손하는 일이며, 향후 검찰 수사가 진행될 경우, 상고심을 무력화하는 행위로 기록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