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봉산·학성동 대상…내달 5일까지 국토부·강원도에 공모 신청

원주시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설명회 모습 / 사진=원주시청

[뉴스프리존,원주=김영준기자] 강원 원주시는 중앙동·봉산동·학성동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설명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 사업자, 지역단체 등을 대상으로 정부 도시재생뉴딜사업 정책, 원주시 도시재생뉴딜사업 계획(안) 설명, 질의응답·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원주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동해종합기술공사에 용역을 의뢰해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도시재생뉴딜사업 계획(안) 작성을 위해 지난 7일과 14일에는 전문가 자문, 주민대표 회의를 진행한 바 있다.

특히 도시재생 추진단 회의를 통해 전문가와 관련부서 의견을 수렴하는 등 계획(안)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또 올해 3월 개소한 원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지난 5월 3개동을 대상으로 각 3회, 총 9회에 걸쳐 주민참여워크숍을 진행해 의견을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수렴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이 제안한 아이디어 등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다음 달 5일까지 국토부와 강원도에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를 신청할 계획"이라며 "주민참여가 중요한 만큼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