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새벽 SNS

[뉴스프리존=이준석 기자] 청와대 화환 논란이 진실공방으로 번지며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선상에 올랐다.

최근 인터넷에서 개인방송을 진행 중인 한 방송인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계정에 청와대에서 보낸 화한이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녀는 청와대 화환을 배경으로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고, 자신의 팩사업에 대한 이야기도 덧붙였다. 

그러나 네티즌들은 청와대가 보낸 화환이 맞느냐며 의문을 제기하며 논란을 빚자, 이 글은 삭제된 상태다.

청와대 화환 논란에 대해 팩 제작업체 대표는 자신이 청와대 가족 직원이어서 직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가 사진을 찍게 됐다고 해명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화환을 보낼 때에는 대통령이나 비서실장 이름으로 보낸다며 화환을 보낸 적이 없다고 공식입장을 밝혀 논란에 종지부를 찍었다.

누리꾼들은 “무슨 청와대가 옆집 떡볶이 가게도 아니고 참 안타깝네”, “개인적인 지인 경조사에 소속, 직위등을 명시한 화환을 보내는 것은 법 위반 아니냐”, “마케팅 냄새난다”, “백악관 비서실에서는 안 보냈냐?” 등의 비판적인 내용의 의견들을 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