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향’을 관람한 일본인 학생이 오열하며 영화를 관람한 소감을 전했다.
[연합통신넷=이민기 기자]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귀향’(감독 조정래/제작 와우픽쳐스)은 지난 1월22일부터 30일까지 미국 LA, 애리조나, 코네티컷대, 브라운대, 워싱턴, 뉴욕 등 서부 지역과 동부 지역을 아우르며 해외 후원자 대상 시사회를 진행했다.

실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강일출 할머니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귀향’은 시사회 당시 후원자들의 가슴을 울리며 큰 호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전해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시사회 직후 한 일본인 학생은 영화가 끝난 후 오열하며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한다. 가까운 미래에 일본에서도 이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는 후문이다.

영화 '귀향' 스틸컷/사진=제이오엔터테인먼트

또 다른 한국 유학생은 “내가 본 영화 ‘귀향’은 한국에 뿌리해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준 그 시작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런 소중한 영화를 포기하지 않고 제작해주신 감독님, 배우, 스태프분들께 존경하고 감사한다는 말씀 다시 한 번 전하고 싶다”고 조정래 감독에게 직접 메일을 보냈다.

한편 미국 시사회 이후 폭발적 화제를 일으킨 ‘귀향’은 1943년 영문도 모른 채 일본군에 끌려가 가족의 품을 떠나게 된 열네 살 정민(강하나 분)과 소녀들의 가슴 아픈 사연을 담았다.

‘귀향’은 조정래 감독이 지난 2002년 나눔의 집(생존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 후원시설) 봉사활동을 통해 만나게 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강일출 할머니의 이야기를 듣고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미국 시사회 이후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귀향'이 국내에서는 어떤 평가를 받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2월 24일 개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