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캡처

[뉴스프리존=이상윤 기자] 28일 방송된 대국민 조손공감 힐링 프로그램 '할머니네 똥강아지’에서는 아역연기상에 빛나는 ‘명품아역’ 이로운의 열정 넘치는 촬영 현장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거실을 왔다 갔다 하며 초조하게 무언가를 기다리는 이로운. 알고 보니 출연한 드라마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방송 시간을 기다리고 있던 것. 로운이는 감정연기는 물론, 고난도 와이어 액션도 거뜬하게 해내는 모습으로 할머니 안옥자를 뿌듯하게 했다. 하지만 이내 잔뜩 우쭐한 얼굴로 "(와이어 액션 때) 알(?) 두 개가 아팠지만 참았다"는 당황스러운 무용담을 털어놓아 스튜디오를 폭소케 하기도 했다.
 
로운이는 "공부하는 것보다 촬영이 좋다. 힘들게 촬영했지만, 이렇게(드라마에) 나온다는 게 좋다"며 촬영 일정이 있는 날 새벽 4시 반에도 거뜬하게 일어나는 천상 배우다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이동하는 차 안에서 삼각김밥과 요구르트 폭풍 먹방을 선보이고 카메라를 요리저리 피하며 옷을 갈아입다가 뜻밖의 숨 막히는 뒤태를 노출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줬다. 

로운이는 출연하는 드라마가 MBC가 아닌 타 방송사라 신경이 쓰였는지 "tvN이랑 MBC가 만났잖아 (방송에 나가도) 괜찮아? "라며 제작진을 걱정하는 프로배우다운 모습을 보이기도. 특히, 로운이는 햇빛 알레르기 때문에 연기하기가 힘들어도 거뜬히 해내며, 실수가 잦은 할머니에게도 “(매니저 역할을) 잘한다”고 하는 의젓한 면모를 보여 스튜디오를 흐뭇하게 했다.   
 
61년 차 배우 김영옥은 "(와이어 액션을 나도) 해 봤다. 처음에는 조마조마했는데 해보니까 재밌더라"는 소감을 밝혀 '할미넴'의 남다른 포스를 자랑했고, 로운이가 아직 어리지만 배우로서의 면모를 다 갖췄다며 “대단해 보이네. 큰 배우가 될 거야”라며 진심 어린 덕담을 전했다.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생애 첫 동반 캠핑에 나서는 김영옥×김선우 조손 커플의 설렘 가득한 캠핑 준비 모습도 전파를 탔다. 힙합 뮤직 캠핑을 가자는 손녀의 제안에 귀찮다고 손사래를 치면서도 손녀가 좋아하는 된장찌개 재료를 다듬고 준비하는 츤데레 모습을 보인 김영옥은 한가득 장보기는 물론, 페스티벌에 어울리는 의상, 모자, 양산 등 바리바리 짐을 싸며 손녀와의 캠핑에 설레는 모습을 감추지 못했다.
 
차 안에서 소주잔을 이용한 안마를 하며 전보다 한층 가까워진 사이를 자랑한 두 사람. 할머니 김영옥이 지나가듯 “아침에 일어나서 몸이 안 좋을 땐 일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한다”라고 말을 하자 할머니 몰래 손녀는 눈물을 훔쳤는데,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본 김영옥은 “얘가 눈물을 흘리는 줄 나는 몰랐네”라며 따뜻한 미소를 보였다.
 
여기에 방송 말미에 흥겨운 페스티벌 한가운데에서 급작스레 눈물을 훔치는 김영옥×김선우 조손커플의 모습이 포착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높였다. 유쾌한 할미넴과 힙합소녀의 파란만장한 캠핑 이야기는 다음 주 목요일 저녁 8시 55분에 만날 수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강수지가 미국의 ‘할머니 할아버지 날(Grandparents Day)’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미국에서는 ‘할머니 할아버지 날’에 손주들이 카드와 꽃을 준비해 감사함을 표현한다는 것. “우리나라에서도 지난 2014년 경상도가 지자체 중 처음으로 '할매할배의 날'을 만들었다”고 양세형이 덧붙이자 김영옥은 "이 나이가 되도록 들어본 적이 없다. 어느 도에는 있고 서울에는 없는 거야?" 라며 섭섭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리얼 할머니와 손주의 가족 탐구생활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는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55분 따뜻하고 유쾌한 이야기와 함께 시청자를 찾아간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